2024-03-19 17:57 (화)
한국도로공사 임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향상 방안’ 교육 마련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임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향상 방안’ 교육 마련
  • 전민 기자
  • 승인 2019.06.15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지난 13일 한국도로공사 대전충남본부 임직원 5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 향상 방안’ 교육이 열렸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이 알아야 할 사회적 가치 개념의 이해와 정부정책에 따른 사회적가치의 실현방안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한국도로공사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의 창출과 사회적 가치 향상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교육은 ▲사회적 가치란 무엇인가? ▲정부는 어떻게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려고 하는가? ▲국내외 다른 기관은 어떻게 실현하고 있는가? ▲도로공사는 어떻게 실현해야 하는가? 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사회적 가치의 국정과제․정부혁신․경영평가에 대한 연계성을 고려하여 한국도로공사 임직원들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배소장은 교육생들에게 공공기관에서 사회적가치 실현 과제를 발굴하기 위한 사회적 가치의 여러 가지 유형과 혁신 추진 방법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설명하고, 영국 도로공사의 사회적가치 구현 사례를 단계별로 설명하며 해외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과 더불어 평가 제도를 설명했다. 또한 교육 후에 토론 방식의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국도로공사 임직원은 “사회적가치의 개념과 실무적인 경영평가 노하우와 우수사례에 대해 자세하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공공기관 직원으로서 사회적가치 구현을 위해 공공서비스를 추진하기 위한 방향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큰 도움이 됐다.” 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배소장은 “항상 국민의 편의와 국가를 위해 노고하시는 한국도로공사 임직원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공공기관의 사회적가치 추구 혁신활동은 새로운 것을 찾아내는 것 보다는 기존 관행적 업무를 다시 보고 업무목표와 추진방향을 재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또한 올해 공공기관의 중요한 성과는 사회적 가치 활동의 성과를 어떻게 평가해서 주요 이해관계자에게 설명할 것인가가 중요하다며 교육을 마무리했다. 

사회적 가치 연구소는 사회적 가치 교육을 실시해 교육 지자체 공무원 및 공공기관 임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으며, 공동체 편익을 증대시키는 가치추구 공직관, 시민사회, 공공기관의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 방법론 및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을 후속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기관여건에 맞는 교육 콘텐츠로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