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檢, 이영호·최종석 구속...민간인 불법사찰 윗선 밝혀질까?
상태바
檢, 이영호·최종석 구속...민간인 불법사찰 윗선 밝혀질까?
  • 김정환 기자
  • 승인 2012.04.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정환 기자] 서울중앙지검 특별수사팀(팀장 박윤해)이 국무총리실 민간인 불법사찰 및 증거인멸 사건을 수사 중인 가운데 공직윤리지원관실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삭제하라고 지시한 이영호 전 청와대 고용노사비서관과 최종석 전 청와대 행정관을 증거인멸 교사 및 공용물손상 교사 혐의로 3일 구속 수감했다.

이에 이들의 구속됨에 따라 수사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특히 검찰은 윗선 개입 여부를 파악하고 비선 라인의 유무를 확인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 전 비서관은 지난 2010년 7월 검찰의 공직윤리지원관실 압수수색 직전 최 전 행정관을 통해 내려 점검1팀과 진경락 전 기획총괄과장의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파괴하도록 장진수 전 주무관에게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또 장 전 주무관이 지난해 류충렬 전 총리실 공직복무관리관에게서 건네받은 5000만원이 시중에서 거의 유통되지 않는 관봉(신권 100장 다발을 압축포장한 것) 형태였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해당 지폐의 일련번호를 추적해 돈을 찾아간 사람의 신원을 파악하는 단서가 될 것 전해졌다.

4일, 검찰 관계자는 "이번 수사는 이 전비서관의 증거인멸에 대한 윗선과 사찰을 시킨 윗선이 누구인지 확인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