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생활정보] 노인임플란트, 최근에는 ‘임플란트틀니’도
상태바
[생활정보] 노인임플란트, 최근에는 ‘임플란트틀니’도
  • 김재형 기자
  • 승인 2019.02.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형 기자] 고령의 노인들 중 치아를 상실한 분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고령의 노인은 임플란트에 대한 신체적인 부담이 크기에 보통 임플란트 대신 틀니를 착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틀니의 경우 장점도 있지만 단점 또한 많은 편이다.

틀니는 기본적으로 시술에 대한 부담이 없다. 제작 의뢰 후 어느 정도 기간이 지나게 되면 틀니가 만들어지고 이를 착용만 하면 된다. 또한 임플란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것도 틀니의 장점 중 하나다.

하지만 틀니는 고정력이 없기에 입에서 쉽게 빠질 수 있으며, 저작력이 약해 음식을 잘게 씹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틀니를 착용하게 되면 잇몸 눌림 현상이 발생하게 되고, 오래될 경우 잇몸이 무너져 내릴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최근에는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결합한 임플란트틀니가 고령의 노인 분들에게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최소한의 임플란트를 식립해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식립한 임플란트에 틀니를 결합해 단단하게 고정시키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임플란트틀니는 틀니처럼 잇몸 눌림 현상이 없으며, 단단하게 고정되어 빠질 염려가 없다. 또한 높은 저작력으로 음식을 잘게 씹는 데 무리가 없다. 개개의 치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경우와 비교하면 시술에 대한 신체적인 부담감이 훨씬 줄었으며, 금액 면에서도 합리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틀치과 차선주 원장은 “임플란트틀니는 장점이 많은 고난도 시술로써 고령의 노인 분들께 효과적인 치과치료가 될 수 있다. 최소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기에 시술에 대한 부담감을 최소화할 수 있어 최근 주목 받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임플란트틀니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오랜 임상경험 등을 보유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술 이후에도 꼼꼼한 사후관리를 통해 오랜 기간 안전하고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김재형 기자 skyblue75@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