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임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정책실현 전략’ 교육 열려
상태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임직원 대상 ‘사회적 가치 정책실현 전략’ 교육 열려
  • 전민 기자
  • 승인 2019.01.01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전민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지난 28일 '사회적 가치 정책실현 전략'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강의는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속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을 진행한 사회적가치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현 정부의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실현시키기 위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의 국가혁신 동참 방안에 대해서 설명하고, 정부의 다양한 혁신정책과 공공기관의 경영전략 사이에서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할 것인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이어 다른 공공기관 혁신사례를 토대로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며 혁신성장을 지향한다면 그것이 곧 국민의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는 것임을 설명하고, 이를 조직차원에서 실행시키기 위해 변화와 혁신의 유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강의는 국가혁신 패러다임의 변화, 정부 혁신정책, 국내외 기관 혁신사례, 공공기관 혁신 방향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국가 경영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른 현 정부의 국정운영 계획인 국정목표, 국정전략, 국정과제 세가지로 나눠서 현 정부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특히 배 소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혁신정책은 새로운 업무 부담이 아닌 국민의 요구와 시대적 변화에 대응하는 자연스러운 변화이자 과정이다.” 라고 덧붙였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사회적가치 연구소는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내는 사회적 변화를 위한 열정과 지속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통한 사회적 경제조직 성장을 지원하고자 설립되었으며,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 기업의 준비부터 성장까지 전반적 업무에 관해 다양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전민 기자 jop22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