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상태바
의성군,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10.2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8년도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김창우 부군수를 비롯한 규제개혁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제2차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 했다.

이번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앞으로 2년 동안 의성군 규제개혁위원회를 이끌어 갈 의성군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위촉장 수여에 이어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재산가액 산정기준 완화 및 담배소매인 지정기준(거리제한) 타당성 검토 2건에 대해 심의를 완료했다.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 재산가액 산정기준 완화 건에 대해 도·농간의 구분 및 농촌지역의 현실성을 반영해 희귀난치성질환자, 중증질환자의 2000cc 미만의 차량에 한해 생활보장위원회의 의결 없이 일반재산으로 등록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건의하기로 의결했다.

담배소매인 거리제한과 관련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와 소관부처인 기획재정부의 의견이 상충되는 바 이에 대한 ‘담배사업법’ 거리제한 조항 삭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눴으며 그 결과 해당 법령의 제정 취지 상 현행대로 유지하기로 의결했다.

의성군은 행정규제의 기본원칙을 세우고 규제개혁신문고 운영 및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해 제도개선은 물론, 중소기업과 영세소상공인을 찾아가 규제․애로사항 청취하기 위한 찾아가는 규제개혁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규제개선을 위해 노력을 펼치고 있다.

김주수 군수는 “앞으로도 발굴된 규제개선 과제는 규제개혁위원회에서 심의된 결과를 바탕으로 중앙부처에 건의토록 해 군민 및 기업들이 규제로 인한 불편사항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