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18 영남권 초등 학부모 수학교실·가족 수학 캠프 실시
상태바
경북교육청, 2018 영남권 초등 학부모 수학교실·가족 수학 캠프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10.15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상북도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3일부터 14일 양일간 경북, 부산, 울산, 경남 지역 4학년 48가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쉬운 수학, 신나는 수학, 재미있는 수학’이라는 주제로 『2018학년도 영남권 초등 학부모 수학교실, 가족 수학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 수학 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수학 교과서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자녀의 수학 지도에 도움이 되었으며 단순히 문제만 푸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의사소통하며 협력하는 가운데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것이 수학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경상북도교육청 

마숙자 초등과장은 “선행학습이 필요 없는 초등 수학 교과서에 대한 학부모 인식 개선 및 교과서 활용 방안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수학은 결코 어렵고 따분한 것이 아니라 쉽고 재미있으며 우리의 생활 속에 늘 가까이 있음을 알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가족 수학 캠프는 지난 8월 교육부 공모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초등 학부모의 수학교육과 자녀 수학 지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학부모 인식 개선 및 공교육 신뢰도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