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8:32 (월)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성료
상태바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성료
  • 김혜성 기자
  • 승인 2018.03.09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8일 국회의원회관 에서 열려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 수상자들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혜성 기자>

[KNS뉴스통신=김혜성 기자] 제7회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식이 8일(목)국회의원회관 제2회의실에서 성대히 막을 내렸다.

이동섭 국회의원실이 주최하고 서울시, 국회상임위원회, KNS뉴스통신이 후원한 도전한국인 대상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기업, 글로벌봉사, 연예, 스포츠 분야에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역경을 이겨낸 사람을 발굴하여 시상을 함으로써 도전정신 확산을 목표로 한다.

이동섭 국회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혜성 기자>

올해 7년째를 맞은 도전한국인대상 역대 수상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신호범 미국 워싱턴 주 상원부의장, 야구선수 박찬호, 김용 세계은행총재, 가수 싸이, 역도선수 장미란, 호사키 유지 세종대 교수, 박동우 미국 백악관 정책위원, 송해 방송인, 최종열 탐험가, 최불암 배우, 최수종 배우, 체육인 황영조, 산악인 엄홍길, 허영호 씨 등으로 사회 각계 계층에서 한국인의 도전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한 분들이 수상했다.

방송인 이경화 MC의 사회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판소리 세계기록인증 보유자 소리꾼 이다은씨의 축하공연 판소리 흥부가 중 흥부가 박을 타는 박타령을 시작으로 막을 올렸다.

도전한국인대상 시상총재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장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김혜성 기자>

이어 시상총재 정근모 전 과학기술부장관은 축사에서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도전정신을 강조했다.

또한 도전한국인명예대회장 이동섭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자신의 6전7기 국회의원 도전 사례를 소개하며 역경을 이겨내고 도전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박희영 도전한국인 운동협회장, 도전한국인 조영관 대표를 비롯한 대회 운영진은 ▲2017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2018년을 빛낼 도전한국인 ▲2018도전한국인(국회상임위원장상) ▲2018 도전한국인(서울시장상) 등을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연예인 팝핀현준 & 박애리 부부는 2017년을 빛낸 도전한국인 수상의 기쁨을 박애리 씨의 창과 팝핀현준의 춤으로 즉흥적으로 표현해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수상 후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사진=김혜성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팀 국가대표 선수들이 수상 후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사진=김혜성 기자>
도전한국인대상 수상자인 (왼쪽부터) 채준석 대표, 이혜진 소장, 이유진 이사장, 국도형 회장이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사진=김혜성 기자>

이밖에도 평창올림픽 여자아이스하키팀 국가대표,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 이근규 제천시장, 공재관 평택시장, 방송인 채준용 탤런트, 스피드스케이팅 이상화 선수, 사회공헌협회 국도형 회장, 북한이탈 글로벌 교육센터 Casey Iartigue, 원데이원매거진 채준석 대표, 봉숭아학당 웃음교실 성창운 총장, 와이진컴퍼니 이유진 이사장, 아이엠컨설팅 연구소 이혜진 소장, 가수 손민채 등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혜성 기자 knstvnews@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