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전통시장 애로사항 청취
상태바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전통시장 애로사항 청취
  • 김필수 기자
  • 승인 2018.02.0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명절 맞아 전통시장 상품권 할인율·구매한도 대폭 확대
사진=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KNS뉴스통신=김필수 기자]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진형)은 오늘(1일) 광주상인연합회에서 임승우 광주상인연합회장, 한승주 전남상인연합회장 등 광주전남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새해 전통시장 지원시책을 설명하고, 최근 전통시장의 실태를 파악함은 물론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중기부 광주전남청은 새해 들어 화재 없는 전통시장을 위한 화재예방 설비, 상인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희망사업프로젝트 등의 신규사업, 그동안 소외된 전통시장을 위한 특성화 첫걸음시장 지원 사업을 설명했다고 밝혔다.

특히, 설 명절을 맞이하여 오늘(1일)부터 오는 14일 기간 동안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을 대폭할인(5→10%)하고, 한도금액도 30만원에서 50만원으로 확대하여 내수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매출증대 노력을 알려주면서,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방지를 위해 가맹상인(회)와 취급은행 등 신고포상 제도를 실시, 부정유통 적발시 과태료 부과 등 행정조치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전통시장이나 상점가의 영세 상인들에게 일자리안정자금 제도를 보험경감 사업과 더불어 설명하고 상담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전통시장 상인들은 내수부진으로 전통시장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고 호소하면서 매니저 지원, 배송서비스 지원 확대, 주차장 설치, 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 등을 요청했다.

한승주 전남상인회장은 5일장 등의 화재예방을 위해 지역 고령인력 활용 등의 정책 아이디어를 건의했다.

중기부 광주전남청은 “좋은 아이디어를 계속 건의해달라고 하면서 매출증대에 대한 정책적 노력을 강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참석한 상인회장들은 “오늘 간담회는 정부정책 정보도 습득하고, 건의사항도 전달하는 일석이조(一石二鳥)의 뜻깊은 자리였다며 자주 이런 현장중심의 간담회를 해줄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김진형 광주전남중기부청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애쓰시는 회장들에 대해 감사의 말씀과 전통시장 지원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항상 귀 기울여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필수 기자 kps204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