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전라남도, “내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하세요”
상태바
전라남도, “내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신청하세요”
  • 기범석 기자
  • 승인 2011.12.10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문화예술재단, 내년 1월4일까지 접수

[KNS뉴스통신=기범석 기자] 전라남도가 내년도 문화예술진흥기금 공모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

전남문화예술재단은 2012년 문화예술진흥기금 사업 신청을 내년 1월 4일까지 접수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응모 자격은 전남지역에서 문화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이나 단체는 모두 가능하다. 다만 국·공립 문화예술 기관과 단체, 언론사 소속의 단체, 초·중·고, 대학생으로 구성된 동아리와 순수 문화예술 활동이 목적이 아닌 종교단체 문화행사나 친교단체는 지원이 제한된다.

내년 1월 4일까지 시군 문화예술담당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되고 전남도단위 사업은 전남문화예술재단 문화사업 팀에 직접 접수해야 한다.

지원한 개인 및 단체의 사업은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도 단위)’, ‘문화예술단체 활동지원(시·군 단위)’, ‘개인 및 단체 창작활동지원’, ‘전통문화예술발전’ 등 4개 분야로 나눠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와 내년 2월 전남도 문화예술진흥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여부와 지원금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지원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 활동과 창작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에서 도교육청에 신청해 지원받을 수 있다.

전남문화예술재단 문화사업 팀 관계자는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개인이나 단체가 보다 많은 지원을 요구하고 있지만 지원 금액이 한정돼 있어 안타깝다”며 “연례적인 행사 추진을 위한 사업보다는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수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생산적인 사업들이 많이 신청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문화예술재단 문화사업 팀은 올해 전남지역 600여개의 문화예술단체와 개인들에게 문예진흥기금을 지원했다.

이에 대한 문의는 (재)전남문화예술재단 문화사업 팀(www.jncf.or.kr 061-280-5812)으로 하면 된다.
 

 

 

기범석 기자 kb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