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대전시, 설 명절 자금 1,683억원 지원
상태바
대전시, 설 명절 자금 1,683억원 지원
  • 전경용 기자
  • 승인 2011.01.2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민생활안정 및 지역경기부양 기여

대전광역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기초생활수급자 생계보조비및사회복지시설 운영비 등 사회복지비와시에서 발주한 각종 건설공사비를조기에지급해 서민생활안정 및 지역경기부양에 중점을 둘방침이다.

대전시는 노인, 장애인, 아동보육 등사회복지시설 운영비 및기초생활수급자생계보조비 700억원을 최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건축, 도로, 교통, 상ㆍ하수도 등 각종건설사업비 265억원을지원한다.

이와 함께자치구 재원조정교부금146억원, 교육청 재정교부금 267억원,기타인건비, 경상비 305억원등5개분야에 총 1,683억원을설 명절 전에 차질 없이 지원한다고 밝혔다.

대전시는 이번 설 자금을 적기에 공급함으로써 시에서 발주한 건설사업장의 체불노임은 없을 것이라고 전망 하면서, 실물경기에도 직ㆍ간접적인 영향을 주어 설을 앞두고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명절과 연말 등 집중적으로 자금을 공급할 때에는, 어려운 시민들에 대한 생계보조비를 포함한 사회복지시설 보조금과 건설공사장의 노임사업비를 다른 사업에 우선해 지원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설 명절 전에 자금 지원으로 상대적으로 소외받는 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사업자의 자금난과 임금 체불 해소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경용 기자 powerbel@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