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신라대와 부산시, ‘초등학교 찾아가는 비만예방관리특강’ 개최
상태바
신라대와 부산시, ‘초등학교 찾아가는 비만예방관리특강’ 개최
  • 송희란 기자
  • 승인 2017.08.2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예방과 관리를 위한 ‘초등학교 찾아가는 비만예방관리특강’ 프로그램
초등학교 6개교 800여명 초등학생 참여

[KNS뉴스통신=송희란 기자]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가 부산지역 초등학교를 찾아 ‘비만예방관리특강’을 열었다. 

부산시의 비만예방·관리사업인 ‘동동(同動) 놀이터’ 운영기관인 신라대는 7월 한달 간 지역 초등학교 6개교를 찾아 800여명의 저학년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비만의 위험성 ▲올바른 식습관 교육 ▲건강한 신체활동 교육 등 비만에 대한 인식 개선과 소아비만을 예방하기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 

신라대는 부산시교육청의 협조를 얻어 초등학교별 참가신청을 받았고, 사상구(모덕초/동주초), 사하구(사동초), 강서구(신명초), 해운대구(해동초), 부산진구(개림초) 등 부산지역 6개교가 이번 특강에 참여했다. 

이번 특강은 ▲높은 아동 비만율이 성인 비만율에 미치는 영향 ▲당분의 과다섭취 위험성 ▲저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편식 등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행됐으며, 다양한 흥미요소를 더해 큰 호응을 얻었다.  

신라대는 하반기에도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 비만예방관리특강을 진행할 예정으로, 9월부터 각 지역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는다. 이후 초등학교 6개교를 선정해 부산시교육청과 함께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 동안 초등학교를 찾아 각 1회씩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송희란 기자 babooook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