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文 정부, '18부·5처·17청·4실'로 개편
상태바
文 정부, '18부·5처·17청·4실'로 개편
  • 조현철 기자
  • 승인 2017.06.0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원장이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하고 있다.<사진=조현철 기자>

[KNS뉴스통신=조현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원장은 오늘(6일) 오전 정론관에서 정부조직 개정안에 대해 '17부, 5처, 16청'에서 '18부, 5처, 17청, 4실'로 정부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5일 오전 서울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회의를 열어 이같은 내용의 정부조기 개편 방향을 결정했다.

김태년 정책위원장은 이날 발표에서 "국정 조기 안정과 시급한 현안 해결울 위해 최소한의 조직개편을 추진 한다면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지원 추진체계 강화와 통상교섭 조직 역량을 강화하고 과학기술 혁신 컨트롤타워 정비를 강화한다"고 말했다.

개편방안을 보면, 중소벤처기업부 설치 및 산업통상자원부를 개편해서 중소기업청에 산업부의 산업인력, 기업협력등 미래부의 창조경제 금융위의 기술보증 기금관리 업무를 이관하려 중소벤처기업부를 신설하고, 중소 벤처 소상공인에 정책연량 집중을 위해 중견기업정잭 업무는 산업부로 이관했다

국민안전처로부터 소방사무 담당하는 '소방청'과 해양 경비 안전 및 해양수사와 정보업무 담당하는 '해양경찰청'을 분리 신설하면서, 국토부의 수자원정책 홍수통제, 하천 관리 및 수자원공사 감독 업무를 이관하여 '환경부'로 일원화 했다.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높이기 위해 국가보훈처의 위상을 '장관급'으로 격상시키고 정책역량 및 희생 공헌자 예우를 강화 했고, '국민과 소통하는 열린 대통령'의 국정철학을 실현하고 본연의 기능에 충실 하도록 대통령 경호실을 '대통령경호처'로 개편하고 처장 직급을 장관급에서 '차관급'으로 조정했다.

조현철 기자 jhc@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