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봄축제 진행
상태바
대구가톨릭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봄축제 진행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7.05.25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8㎞구간 마라톤 학생·교직원 300여명 레이스
가요제, 대딩래퍼, 인성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
<사진=대구가톨릭대학교>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대구가톨릭대는 23일부터 25일까지 교내 마라톤 대회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봄축제를 열고있다.

지난 23일 오후에 열린 ‘DCU마라톤대회’는 대운동장을 출발해 성요한보스코관~성마태오관~성이시도르관~정문~취창업관~성토마스모어관~성예로니모관~대운동장 코스를 3바퀴 도는 8㎞ 구간에서 이루어졌다.

이날 마라톤대회에는 김정우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20여명, 학생 280명 등 모두 300여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은 친구나 선후배와 함께 달리며 추억을 만들었고 교수와 함께 달리며 사제의 정을 나누는 모습도 보였다.

1등은 31분 36초를 기록한 기계자동차공학부 4학년 여운연 학생이 차지했고, 여학생부에서는 지리교육과 3학년 여주영 학생이 1등으로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날 코스를 완주한 학생들은 완주증과 기념품을 받고 ‘완주의 기쁨’을 누렸다.

한편, 평소 마라톤을 즐기는 김정우 총장은 9등을 기록했다.

이번 봄축제는 체리로드 잔디광장에서 가요제, 초청가수 공연, 동아리 공연, 장기자랑, 대딩래퍼 등 흥겨운 무대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에 ‘양심 회복 인성확산 캠페인’이 열려 학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인성교육원은 수업시간 지키기, 과제 등 표절금지, 도출도서 훼손 금지 등 교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양심 실천사항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학생들에게 미션지를 배포하고, 프리허그, 인성힐링 나무 만들기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인성의 의미와 중요성을 되새기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ash3744@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