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광주 남구, 5일 ‘로컬푸드 확산 주민·공직자’ 배움의 장 마련
상태바
광주 남구, 5일 ‘로컬푸드 확산 주민·공직자’ 배움의 장 마련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5.02.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병선 교수 초빙, 남구에 맞는 로컬푸드 운동 등 모색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최영호)가 지역경제순환시스템의 한 축인 로컬푸드 직판장에 관한 모든 것을 한 눈에 알아보는 배움의 장을 오는 5일 마련한다.

지역 생산 농산물의 새로운 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추진되는 민선 6기 프로젝트인 만큼 사회적경제 활동가 및 대촌지역 농산물 생산자 등 로컬푸드와 관계된 모든 이들이 한 자리에 모일 것으로 보인다.

3일 남구에 따르면 오는 5일 오후 3시부터 남구청 8층 대회의실에서 로컬푸드 직판장 구축의 원활한 사업 추진 및 로컬푸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로컬푸드 의식 확산 주민 및 공직자 교육’이 열린다.

이 교육에는 대촌지역 농산물 생산자와 로컬푸드에 관심을 두고 있는 주민, 사회적경제 활동가 등 약 3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이날 로컬푸드 분야 전문가인 윤병선 건국대 교수로부터 로컬푸드란 무엇이고, 로컬푸드에서 비롯된 다양한 형태의 운동, 남구에 맞는 로컬푸드 운동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설명을 듣게 된다.

윤병선 교수는 현재 로컬푸드전문가협의회포럼 위원장을 맡고 있으며,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학장 및 (사)한국산업경제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로컬푸드 분야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이다.

이날 윤병선 교수는 이같은 내용으로 80여분간 강연을 진행한 뒤 참가자들과 함께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밥상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사업은 생산농가 뿐만 아니라 소비자 및 지역경제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면서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이 사업이 반드시 성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