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의원,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방송산업의 역할’ 세미나 개최
상태바
홍문종 의원,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방송산업의 역할’ 세미나 개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4.12.16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한류 콘텐츠 개발을 통한 방송산업이 창조산업의 핵심”

▲ 홍문종 의원<사진제공=홍문종 의원실>
[KNS뉴스통신=김동환 기자] 홍문종 의원은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방송산업의 역할 세미나’가 16일 국회회관 제2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대표의원 홍문종)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고 있다. 

세미나는 김주현 EBS PD의 발제로 사회는 박진언 미디어콘텐츠학과 교수, 토론자로는 송덕진 자유경제원 제도경제실장, 배철순 하우사회문제연구소수석연구원, 최영일 와이제트 인터렉티브 대표, 임화찬 사회적경제조사연구회 전문위원이 참여해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방송산업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문화 한류 콘텐츠 개발 중심으로 창조경제 구현과 함께 방송산업의 경쟁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세미나는 다양한 한류 문화 콘텐츠 개발 방안을 제시해 박근혜 정부의 창조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홍문종 의원은 “한류 문화 확산은 관광상품과 광고, 캐릭터 상품, 음원 등 연관 산업의 성장은 물론 국가 브랜드 제고와 같은 시너지 효과를 유발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방송산업이 한류 문화 콘텐츠를 주도한 핵심 분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이번 세미나가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한편 학술세미나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과 국회 대중문화&미디어포럼 소속 국회의원 외에 방송 및 학계 전문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오는 26일은 ‘방송콘텐츠 산업의 고용및 일자리 창출’을 주제로 토론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동환 기자 kdh231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