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전라남도의회, 의회차원의 국제교류에 적극 나서
상태바
전라남도의회, 의회차원의 국제교류에 적극 나서
  • 김호성 기자
  • 승인 2011.07.05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27일 중국 저장성 인민대표대회 방문, 전남도 주요 국제행사 홍보

▲ 전남도의회 이호균 의장 및 저장성 인민대표대회 자오홍주 주임 접견장면
전라남도의회(의장 이호균, 이하 도의회)가 지방의회 차원의 국제교류활동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의정역량 다변화에 나섰다. 도의회는 6월 27일 이호균 의장을 단장으로 총 24명의 방문단을 구성하여 중국 저장성 인민대표대회를 방문, 양 지역간의 돈독한 우의를 다졌다.

이날 저장성에서는 인민대표대회의 의장이자 중국공산당 저장성위원회 당서기인 자오홍주(趙洪祝) 주임이 직접 접견단을 구성, 도의회 방문단 일행을 성대히 맞이했다.

이호균 의장은 “전남도와 저장성이 고대로부터 역사적 인연과 지리적 유사성 등에 기인한 정서적 공감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전제하고, “양 지역이 더욱 공고한 파트너쉽을 토대로 21세기 동북아 시대의 주역으로 동반 성장해 가기”를 주문했다.

아울러, F1 국제자동차 경주대회, 2012 여수세계박람회, 2013년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등 전남도에서 개최되는 각종 국제행사에 대한 저장성 정부와 성민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요청했다.

저장성 자오홍주(趙洪祝) 주임은 이에 화답하여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 지역이 정부뿐만 아니라 민간영역까지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조속한 시일 내에 전남을 방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저장성은 1998년 전남도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경제, 농업, 청소년 등 다방면에서 교류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도의회와는 작년 저장성 인민대표대회 우궈화 부주임 일행이 도의회를 방문하는 등 총 10회에 걸쳐 77명의 인적교류를 추진해 왔으며, 양 의회의 수장이 직접 만나 양 기관 협력방안에 대하여 논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남도의회 이호균 의장은 “앞으로도 해외 각 지역과의 활발한 교류에 도의회가 적극 나섬으로써 각종 국제행사 등 도정 현안에 지방의회차원의 시너지 효과를 거두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호성 기자 hskim051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