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제17회 「고성군민상」 후보자 추천·접수
상태바
제17회 「고성군민상」 후보자 추천·접수
  • 나인해 기자
  • 승인 2013.07.16 0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나인해 기자] 고성군은 군민의 화합과 역량을 결집하고 문화창달에 기여하고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자를 부문별로 발굴하여 고성군민상을 수여한다.

고성군민상은 관련조례에 의거 고성군에 거주하는 군민 또는 고성군에 연고가 있는 관외거주자로 문화예술, 사회봉사, 체육진흥, 지역발전 등 각 부문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로 부문별 관련기관 단체장, 실과·직속기관·사업소장 및 읍면장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한다.

수상후보자 추천 및 접수는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14일까지 30일간으로, 추천서, 공적조서 및 이력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를 구비하여 군청 자치행정과 및 읍․면 총무팀에서 실시한다.

추천자에 대해서는 심사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유지하고, 수상자의 수준과 상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추천자에 대한 공적 심사와 대외 여론을 사전에 청취한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9월 고성군민의 날에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고성군민상은 지난 1994년 처음 시작한 이래 꾸준히 군민의 화합과 역량을 결집하고 지역 문화 창달에 기여해 왔으며 문화예술분야 10명, 사회봉사분야 11명, 체육진흥분야 11명, 지역발전분야 6명 등 총 38명이 고성군민상을 수여받았다.

군 관계자는 "살기좋은 고성의 발전을 위하여 기여한 공로가 큰 분들이 많이 발굴·추천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나인해 기자 Jms108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