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수도권·강원 등 대체로 맑아…기압골 영향 제주 가끔 ‘비’
상태바
[오늘 날씨] 수도권·강원 등 대체로 맑아…기압골 영향 제주 가끔 ‘비’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5.1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11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화요일인 오늘(11일) 기압골의 영향에서 차차 벗어나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수도권과 강원도는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권과 남부지방,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다가 낮부터 구름이 많겠다.

수도권과 강원내륙에는 아침(09시)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하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오다가 내일(12일) 새벽(06시)에 대부분 그치겠으나 오후(12시)부터 밤(24시) 사이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과 내일 10도 내외, 강원내륙·산지는 5도 내외가 되겠다.낮 기온은 내일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20도 내외가 되겠으나 오늘은 수도권과 강원내륙에서, 내일은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25도 이상이 되겠다.

낮과 밤의 기온차가 오늘은 수도권과 강원내륙, 내일은 중부내륙에서 15도 이상으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8~27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남권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오늘 오후부터 내일 오후 사이 전남남해안과 경남권해안, 제주도에 바람이 평균풍속 30~45km/h(8~13m/s), 최대순간풍속 60km/h(17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해상은 서해남부남쪽먼바다와 남해먼바다, 제주도해상은 오늘 오후부터, 동해남부먼바다는 내일 새벽부터 바람이 30~60km/h(8~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부터 글피(14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대조기)이니 남해안은 만조 시 해안가와 갯바위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대기 상태가 청정해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