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 추진
상태바
대구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 추진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5.10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위치도. [사진=대구 동구]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위치도. [사진=대구 동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 동구청은 10일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이 국토교통부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시행계획’에 반영돼 대구 동구와 경북 경산을 연결하는 효율적인 광역교통시설을 통해 만성적 교통난 해소에 크게 도움을 줄 전망이라고 밝혔다.

동구청에서 대구시와 긴밀히 협의해 추진해온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은 대구시에서 이번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건의한 5개 광역도로 중 유일하게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반영돼 대구·경북 접근성 향상을 위한 상생사업으로써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에 반영된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은 연장 3.1㎞, 사업비가 806억 원으로 동구 안심지역과 2025년 완공예정인 경산 대임 택지개발사업지구를 연결해 대구 동부지역과 경산 서부지역 간 교통망 연결로 물류비용 절감 및 혼잡한 교통량을 분산시키는 등 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이번 최종안을 토대로 관계기관과 협의, 국가교통위원회 심의와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 심의를 거쳐 올해 상반기 중 광역교통 시행계획을 확정·고시 할 예정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제4차 대도시권 광역교통 시행계획에 반영된 동구 안심~경산 임당간 광역도로 사업을 통해 혼잡이 심화되고 있는 국도4호선, 경안로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고 대구·경북 접근성 향상을 통한 지역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