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사천시, 6일 국비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
상태바
사천시, 6일 국비확보 위해 행정안전부 방문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5.07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현안사업 재원확보를 위한 송도근 사천 시장 광폭 행보
사진=사천시
사진=사천시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송도근 사천시장이 2021년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세종시 중앙부처를 직접 방문하는 등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송 시장은 지난 6일 행정안전부 교부세과를 방문해 지역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당위성을 설명하고 국비와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사천케이블카 자연휴양림 산책로 조성사업 ▲사천 시립도서관 건립사업 ▲서부 노인복지회관 건립사업 ▲반룡공원 주차장 조성사업 등에 국비 61억원 지원을 건의했다.

실제 송 시장은 시민들의 독서 문화의 향유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확대하기 위한 복합문화형 ‘사천시립도서관 건립 사업’에 대한 당위성을 역설, 공감대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재해·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지키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필요성도 피력했다.

송 시장이 요청한 재난안전 특별교부세 지원사업은 ▲노뒤개 저수지 수리시설 개보수 ▲향촌동 산33번지 일원 월파방지시설 등 보강 ▲사천시 어린이보호구역 통학로 시설정비 ▲완사2소하천 재해 긴급복구 등이며, 사업비는 29억 원이다.

송 시장은 “시의 미래발전을 위한 시책은 물론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관련되는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