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무주군, ‘아이스 팩’ 재사용 발 벗고 나서
상태바
무주군, ‘아이스 팩’ 재사용 발 벗고 나서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5.07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15곳에 수거함 설치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수거, 운반, 세척, 소독 전담
농협 등 주요 수요처에서 재사용 약속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무주군이 최근 사용량 급증으로 환경오염원이 되고 있는 ‘아이스 팩(젤 타입 고흡수성 수지)’의 재사용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무주군에 따르면 관내 거점지역 15곳(읍·면 행정복지센터, 30세대 이상 공동주택 등)에 아이스 팩 수거함을 설치해 정기적으로 수거, 세척, 소독 후 수요처에 제공하는 안을 마련했으며 7일에는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강우)와 무주반딧불시장 상인회(회장 박용식), 무주농협(조합장 곽동열), 구천동농협(조합장 양승욱), 무진장축협무주지점(지점장 정회준), 반햇소영농조합법인(대표 전병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무주군은 아이스 팩 재사용을 위한 수요처 발굴과 홍보 등 사업 전 과정을 총괄 관리하기로 했으며 △사)무주군자원봉사센터는 아이스 팩의 수거와 운반, 세척, 소독을 전담하고 수요처에 전달되도록 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주요 수요처가 될 △무주농협과 구천동농협, 무진장축협무주지점, 무주반딧불시장상인회, 반햇소영농조합법인은 수거된 아이스 팩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키로 했다.

무주군청 자원순환팀 박영석 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간편식과 신선식품 배송이 증가하면서 재활용이 되지 않는 아이스 팩의 사용량도 급증해 환경오염과 자원낭비의 원인이 되고 있다”며 “이에 주민들이 아이스 팩 수거와 재사용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한편, 업무협약을 통해 갖춰진 재사용 협력 풀이 제대로 가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5월 중순부터는 가까운 읍 · 면 행정복지센터에 아이스 팩 5개를 가져가면 10리터짜리 종량제봉투 1장으로 교환을 해줄 예정이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