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35 (금)
완주군, 걷기챌린지 패자부활전 연다
상태바
완주군, 걷기챌린지 패자부활전 연다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5.07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주간 6만보 달성 보상품 제공 이벤트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8만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 완주군(군수 박성일)이 패자부활전을 연다.

7일 완주군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걷기로 활력을 되찾고, 주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독려하는 패자부활전, ‘6만보’ 걷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앞서 군은 지난 4월 5일(월)부터 18일(일)까지 2주 기간 내 8만보 걷기 챌린지를 운영했다. 총 참여자는 575명이었으나 이 중 목표를 달성한 선착순 245명에게만 보상품이 제공됐다.

이에 실패한 참여자들의 재도전 의사가 많아지며 패자부활전을 준비했다.

4월 챌린지에서 목표달성에 실패한 한 주민은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걷기실천을 하고자 하는 의지는 있어도, 걷기목표를 쉽게 달성하기 어렵다”고 호소하며 재도전 목표달성을 다짐했다.

이번 챌린지에서는 2주간 6만보를 걸으면 되고, 1일 인정 걸음 수는 6000보로 제한된다. 목표를 달성한 자 중 선착순 300명을 추첨하여 ‘포켓파우치, 자외선차단 마스크모자, 휴대용칫솔살균기’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이재연 건강증진과장은 “5월 챌린지는 평소 걷고 싶은 의지는 있으나 실제 실천에 옮기 못한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군민들이 작은 목표 달성부터 시작하여 차근차근 걷기 습관을 형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방법은 모바일 어플 ‘워크온’을 설치해, 완주군 커뮤니티를 가입해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