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어린이창의체험관 가정의 달 맞아 8일 재개관
상태바
어린이창의체험관 가정의 달 맞아 8일 재개관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5.07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전예약제 이용, 인원 축소, 마스크 착용,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 관리 강화
▶ ‘우당탕탕 어드벤처, 무지개 하천’ 누리집 통한 사전예약제 운영
▶ 과학, 예술 등 온라인 특별교육프로그램을 누리집에서 지속 제공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전라북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으로 임시 휴관했던 어린이창의체험관을 가정을 달을 맞이하여 오는 8일 재개관 한다고 밝혔다.

전라북도 어린이창의체험관 재개관은 전주․완주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인해 4월 2일 휴관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1.5단계로 하향 결정 되면서 한달여 만이다.

체험관은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한 이용객만이 입장할 수 있으며, 3밀시설 임을 감안 인원을 30%로 축소 운영한다.

이용자는 손소독과 마스크 착용, 발열점검, 전자출입명부 또는 수기명부 작성 등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이용객 간 2m(최소 1m 이상) 거리 두기, 주요 접촉면 수시 소독,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일부 체험시설은 운영제한 등으로 아이들의 안전과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우당탕탕 어드벤처(4차 체험), 무지개 하천 운영을 누리집을 통한 사전예약제로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예약을 위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이용시간과 이용자를 제한함으로써 안전한 체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우당탕탕 어드벤처(4차 체험)를 체험하기 위해 입장 후 예약을 위한 대기 줄서기로 인해 거리두기 지도 등의 문제점 개선을 위해 체험관 예약 후 별도 이용신청 예약프로그램을 도입했다.

무지개 하천은 코로나 발생 이후 처음으로 이용을 시작하게 됨에 따라 이용시간과 이용자를 제한하여 사전 신청을 받아 안전하게 운영하고자 한다.

시설 방문에 부담을 느끼는 부모님과 아이들을 위하여 특별교육프로그램 및 창의공감 등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교육과 소통의 장도 지속적으로 운영한다.

과학적 원리를 미술과 북아트 등과 접목하여 설명하는 ‘체험교육’, 집에 있는 물건들을 활용하여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연령대에 따라 단계별로 제공하는 ‘어린이 체육관’, 할머니,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 보따리 ‘라디오 극장’, 영유아 감각 발달을 위한 ‘영유아 음악놀이터‘, 체험관 시설에 접목된 과학원리를 쉽게 설명하는 ‘체험관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주변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종이, 블록 등을  활용해 아이들이 상상력을 가미해서 만든 작품을 뽐내는 ‘가족놀이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체험관 참여 후기작성 및 공감투표 등 체험관 이용자들의 소통장소 ‘창의공감’ 제공과 어린이창의체험관 체험시설을 이용한 ‘네모네모 퀴즈’ 를 진행하는 등 새로운 교육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김정호 어린이창의체험관장은 “가정의 달에 아이들의 손을 잡고 찾을 수 있는 안전한 체험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