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45 (화)
산업부, 삼성전자와 기술나눔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505건’ 지원
상태바
산업부, 삼성전자와 기술나눔 ‘반도체·디스플레이 등 505건’ 지원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5.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2021년도 산업통상자원부-삼성전자 기술나눔'을 공고한다고 7일 밝혔다.

기술나눔은 대기업 등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중소기업에게 무상이전에 해주는 사업으로 산자부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실천하고자 하는 대기업·공기업 등과 함께 기술이전을 지원하고 있다.

2020년에는 삼성전자, 포스코그룹 등의 참여로 226개 중소기업에게 총 444건의 기술을 이전했고 작년 말부터 추진해 올 3월 마무리된 SK 기술나눔은 53개 중소기업에게 75건의 기술이전을 결정했다. SK 기술나눔에는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SK플래닛, SK실트론 등 5개 그룹사가 참여했다. 

특히 작년 삼성·포스코·SK그룹 등이 참여한 기술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혁신제품·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려는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공고된 삼성전자 기술나눔은 모바일기기, 통신네트워크,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이 주요 분야로 총 505건의 기술을 공개하며 기술이전이 확정될 시 무상으로 특허권 등을 이전받을 수 있다.

산자부는 하반기에도 보다 많은 중소기업이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포스코, LS일렉트릭,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자원공사 등이 참여하는 기술나눔을 추진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김상모 산업기술융합정책관은 “코로나19로 모든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지만 대기업의 기술나눔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대‧중소기업의 상생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술나눔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삼성전자 기술나눔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산업통상자원부(www.motie.go.kr) 및 한국산업기술진흥원(www.kiat.or.kr)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에 따라 6월 1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