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54 (목)
‘디자인사업화기반구축사업’기업지원 과제 공모
상태바
‘디자인사업화기반구축사업’기업지원 과제 공모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5.0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디자인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 5월 10일(개최
2020년 브랜드제품 사업화지원과제 결과물[사진=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2020년 브랜드제품 사업화지원과제 결과물[사진=광주디자인진흥원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위성호)은 지역 디자인산업과 주력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1년도 디자인사업화기반구축사업기업지원 과제 3개 분야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의 신청대상은 서남권(광주, 전남, 전북, 제주)에 소재된 기업이며, 접수는 531일부터 62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작년 대비 디자인사업화기반구축사업기업지원 과제를 2개 분야에서 3개 분야로 지원 과제 수는 3개에서 10개 과제로 대폭 확대했다.

먼저, ‘지역 제조-디자인융합 R&D’ 분야는 서남권(광주, 전남·, 제주) 지역 제조산업 중 디자인-기술융합이 필요한 제품군에 대해 개발 프로세스 전 주기에 걸쳐 디자인 지원을 하며 3개 과제를 공모한다. 과제에 선정되면 제조기업은 최대 과제당 부가세를 포함하여 55백만 원 상당의 제품디자인 개발, 시제품 제작, 지재권 출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두 번째는, 디자인 전문회사가 제조 공정기술을 보유한 제조기업과 협업하여 디자인 전문회사의 자체 브랜드 출시를 위한 제품기획 및 제작을 지원하는 브랜드제품 사업화분야는 4개 과제를 공모한다. 제품, 시각, 지류, 애플리케이션 등 디자인 전문회사의 수익 창출이 가능한 분야는 신청이 가능하며 디자인 전문회사는 과제당 최대 42백만원을 지원한다.

과제결과물2
과제결과물2

마지막으로 컨소시엄 제품라인업분야는 컨소시엄 참여사가 개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을 통일된 컨셉으로 리디자인하거나, 신규제품 기획을 통해 라인업(제품군 )하여 유통·판매 단계에서 디자인 전문회사가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3개 과제를 지원한다. 과제에 참여하는 컨소시엄 기업은 과제당 최대 45백만원을 지원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사업추진에 대한 자세한 이해를 돕고자 510(), 오후 3시에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며, 당일 10시까지 대표 이메일(seonam@gdc.or.kr)로 참가자 성명, 소속, 연락처 등을 취합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류는 광주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dc.or.kr) ‘공고/공지를 참조하고, 문의는 광주디자인진흥원 기업지원팀(062-611-5052)으로 하면 된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