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온 마을이 응원합니다!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날 맞아 저소득층 아동 운동화 지원
상태바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 온 마을이 응원합니다!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린이날 맞아 저소득층 아동 운동화 지원
  • 이양우 기자
  • 승인 2021.05.0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양우 기자]

남양주시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부영, 민간위원장 김연중)에서는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저소득 아동을 위한‘운동화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의 비율이 높은 지역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날을 맞아 아동들이 심리적으로 위축되지 않고 밝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마련됐다.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4월 한 달 동안 코로나19 위기 가정 및 저소득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 50명을 발굴하였으며 지역의 후원금으로 아동들이 직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신발을 선택할 수 있도록 5만원 상당의 운동화 상품권을 지원하였다.

박부영 화도읍장은 “이번 운동화 지원사업은 협의체 위원들이 대상아동을 발굴하고 지역의 신발업체에서 신발가격을 20% 경감해주는 등 지역의 많은 분들의 정성이 더해져 추진되었다. 아동들이 이 신발을 신고 건강한 꿈을 꾸며 미래를 향해 행복하게 전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연중 민간위원장은 “5월 5일 어린이날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매일매일을 즐겁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온마을 온라인 공부방 지원사업’,‘온마을 나눔쿠폰 지원’, ‘위기 아동청소년 돌봄 네트워크 구축’등 다양한 민관협력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양우 기자 yangwoo000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