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안심·신천도서관, 2021 길 위의 인문학 선정
상태바
대구 동구 안심·신천도서관, 2021 길 위의 인문학 선정
  • 장용수 기자
  • 승인 2021.05.0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심도서관전경. [사진=대구 동구]
안심도서관전경. [사진=대구 동구]

[KNS뉴스통신=장용수 기자] 대구시 동구는 (재)대구시동구문화재단 안심도서관과 신천도서관이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사업에 나란히 선정돼 5월부터 도서관에서 심도깊은 인문학 프로그램(3개)을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강연과 탐방을 포함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학 탐구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 속 인문학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심도서관에서는 5월부터 ‘생태감수성을 일깨우는 인문학’이라는 주제로 총 10회에 걸쳐 강연과 탐방을 진행한다. 금호강과 안심습지라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인접한 안심도서관의 특징을 살려 꽃, 식물, 나무를 통한 생태감수성 충족을 목표로 한다.

6월부터는 ‘삶 터 위에 글을 짓다’라는 주제로 대구 동구 주민이 직접 지역에 대해 탐구해서 한 권의 책으로 만드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총 20회에 걸쳐 지역의 건축과 역사 강연과 탐방, 그리고 깊이 있는 글쓰기 과정을 융합한 심화 과정이다.

신천도서관에서는 8월부터 ‘삶과 예술’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예술분야에 대한 강연과 탐방을 계획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방역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신청은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이번 인문학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일상에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용수 기자 suy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