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균형발전사업 평가서 ‘우수등급’ 획득
상태바
의성군, 균형발전사업 평가서 ‘우수등급’ 획득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5.04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의성군청 전경. [사진=의성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군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21년 균형발전사업 평가(일반농산어촌개발, 성장촉진지역개발)에서 경북도 내 유일하게 2개 분야에서 모두 ‘우수 등급’을 받았다.

균형발전사업 평가는 매년 국가균형발전특별회계사업을 대상으로 사업 타당성, 추진체계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 경제 활성화 효과 등을 종합평가해 3단계(우수, 보통, 미흡)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다.

균형위는 의성군의 성과에 대해 대내외 환경변화를 고려한 사업계획 수립과 기획, 집행, 성과, 피드백 등을 아우르는 통합추진체계가 적절히 구축·가동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시설물(안계문화복지센터, 의성읍키움센터 등)에서 ‘다함께돌봄’ 등 타 부처 복지·교육사업과 연계 추진해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인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한 성장촉진지역개발 분야에서는 지역 내 균형적으로 생활SOC를 구축해 주민들의 삶의 질을 제고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장촉진지역개발사업을 적극 추진해 살기 좋은 농촌마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21년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선정(6년 연속), 2020년 농촌개발분야 평가 최우수(3년 연속), 2019 시군 농정평가 최우수 등 국가균형발전 주요 사업에서 성과를 거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