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6 18:28 (목)
영양군, 상반기 가축전염병 예방 일제접종 시행
상태바
영양군, 상반기 가축전염병 예방 일제접종 시행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5.03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양군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오는 31일까지 관내 소, 염소, 개 등 3590마리에 대한 가축전염병 발생 차단 및 감염예방을 위한 상반기 일제 접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축전염병 예방접종은 국가방역사업의 하나로 소, 염소, 닭, 개를 대상으로 매년 봄, 가을철에 시행되며, 이번 접종에서는 모기 매개성 질환인 소 유행열, 소 아카바네병을 비롯해 최근 반려동물의 증가로 중요시되는 인수공통 전염병인 광견병 등 총 6종에 대해 접종이 이뤄진다.

특히, 임신한 소에 감염돼 유산을 유발하는 모기 매개성 가축전염병인 소 유행열과 소 아카바네병에 대해서는 모기 발생 전 예방백신 2040마리분을 축산 농가에 사전 공급해 5월 중순까지 접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또한 가축방역관과 공수의사가 축산 농가를 직접 방문해 재난형 가축전염병인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등에 대한 예방접종 여부, 농장 소독상태 점검 등 예찰 활동과 함께 가축전염병 감염 (가)축 발견 시 행동요령에 대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권영석 농업축산과장은 “영양군이 질병 없는 청정 지역으로 계속 남기 위해서는 축산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수”라며 “이번 상반기 예방접종은 한 농가도 빠짐없이 반드시 해 달라”고 전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