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코로나19 긴급 방역 대책 영상 회의 가져
상태바
경북교육청, 코로나19 긴급 방역 대책 영상 회의 가져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5.0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상북도교육청
사진=경상북도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 경산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에서 경산지역 유치원장 및 학교장 120명을 대상으로 지역내 코로나 확진자 학생 다수 발생에 따른 긴급 방역 대책 영상 회의를 했다.

이번 긴급 방역 영상회의는 지난 28∼30일 경산지역 초·중·고등학교 코로나19 학생 확진자가 9명 발생함에 따라 학교 방역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임종식 교육감 주재로 긴급 마련된 이번 영상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은 등교 후 유증상자 집중 확인 주간 운영, 확진자 발생교 인근학교 22개교 및 시내학교 23개교에 대한 전문 방역소독 등이다.

경산 시내 학교는 학교 생활 방역의 날 집중 강화를 위해 ‘함께하는 방역’의 날을 매월 2회 실시에서 매주 2회 이상 실시로 강화한다.

또한 학교 방역 시간을 설정해 2교시 후 쉬는 시간 외 별도 시간 부여로 개인별 책상 소독, 학교 방역 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문고리 및 층 난간 소독이 어려운 곳을 표면 소독, 화장실 이용을 휴식 시간이 아닌 수업시간 이용으로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하는 등 다양한 방역 방법을 실시하도록 협의했다

아울러 매일 첫 교시 수업 시작 전 5분 ‘코로나19 기본생활수칙’을 지도하고, 교원 대상 회의와 연수는 비대면으로 전격 전환, 코로나19 집단 발생 상황을 대비해 쌍방향 원격수업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더이상 학교내 확진자가 발생되지 않도록 학생, 교직원, 학부모와 함께 기본 방역수칙을 준수해 안전한 학교에서 학생들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5월 2일까지 특별방역관리주간을 운영해 교육감, 부교육감, 국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학교현장과 학원등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거리두기, 학교급식, 방역인력, 미흡한 사례, 방역 우수사례, 학교현장의 애로점 등을 집중 점검하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