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 경력잇기 캠페인
상태바
광주일가정양립지원본부, 여성 경력잇기 캠페인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3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현장방문 커피트럭 지원, 경력단절 인식 개선 홍보
윙크 캠페인 포스터[사진=광주시 제공]
윙크 캠페인 포스터[사진=광주시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광역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서구여성새일센터’)는 여성 경력단절 예방 인식 확산을 위해 지역 내 중소기업을 찾아 여성의 경력 언제나 윙크(W-ink) 캠페인을 펼친다.

윙크(W-ink) 캠페인 : ‘직장과 가정의 균형찾기로 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가정기업사회문화 만들기 캠페인, ‘Woman’, ‘Work’‘W’ + ‘Link’‘~ink’ 합성어로 여성이 경력을 이어나가다라는 의미

윙크 캠페인은 여성이 결혼·출산·육아 후에도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가정·기업·사회가 노력해 경력단절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성가족부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5월부터 8월까지 진행한다.

올해는 서구여성새일센터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 10곳을 찾아가 커피트럭을 운영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기업 종사자들에게 음료를 무료 제공하고,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윙크 캠페인 댄스와 희망메시지 카드섹션 퍼포먼스 등 영상을 촬영해 경력단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윙크 캠페인 영상은 올해 7월부터 인스타,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여 기업 10곳은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신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광주시 바로가기 : https://www.gwangju.go.kr/contentsView.do?pageId=www791

문의 : 서구여성새일센터(062-613-7998)

이메일 : sun932013@korea.kr / 팩스 : 062-613-7999

제순자 일가정양립지원본부장은 여성이 계속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경력단절예방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이번 캠페인에 많은 기업이 참여해 경력단절 없는 기업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