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전남교육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영상 배포...장석웅 교육감 출연
상태바
전남교육청, ‘교육감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영상 배포...장석웅 교육감 출연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어린이날을 맞아 교육감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영상을 제작·배포해 눈길을 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학부모 놀이동아리(곤지곤지 팀. 노마야 놀자팀)와 공동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누거니! 받거니!’ 영상을 지난 3월부터 매달 한 편씩 제작해 시리즈로 배포하고 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스트레스를 놀이로 풀고, 부모-자녀 간 정서적 교감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가정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제작하고 있으며 총 5편 중 현재 3편까지 유튜브에 탑재했다.

이번 특별판은 99회 어린이 날기념 각종 행사가 코로나19로 취소되는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장석웅 교육감과 학부모들이 함께 출연해 가정에서 놀이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이 영상에 수록된 놀이는 게임으로 자기 소개하기 369 만두만두 접어접어 등 가정과 학교에서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들이다.

촬영에 참여한 학부모 놀이동아리(곤지곤지, 노마야놀자)회원들은 이렇게 의미 있는 일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 모두 어려운 시기 놀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첫 촬영 때부터 출연하고 있는 김강미(순천부영초 1), 최우석(송산초 6) 학생은 엄마와 함께한 놀이들이 너무 재미있고 촬영하면서 엄마와 더 친해지는 기분이다.”면서 다음 편에는 어떤 놀이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되며 학교에 가면 친구들과도 함께 해보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장석웅 교육감은 놀이는 자녀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소통의 방법이다.”면서 이번 놀이 영상을 통해 온 가족이 놀이로 소통하며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함께 웃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슬기로운 집콕놀이특별판을 53() 공개하고, 홈페이지(전남교육통)와 유튜브, 전남학부모회 연합회 밴드에 탑재할 예정이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영상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놀이 영상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