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김해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 결제 가능해진다
상태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 결제 가능해진다
  • 박광식 기자
  • 승인 2021.04.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배달앱에 김해사랑상품권 결제 기능 탑재


김해사랑상품권으로 배달앱 결제가 가능해졌다
상품포스터제공=김해시)
상품포스터=김해시

[KNS뉴스통신=박광식 기자] 경남 김해시는 배달앱 시장의 독과점 구조로 인한 높은 중개수수료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낮추고자 지난 3월 ‘배달앱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 탑재 지원사업’을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먹깨비와 위메프오, 율하오더, 오잇 총 4개의 배달앱사가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먹깨비와 위메프오에서는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되었으며, 오잇, 율하오더는 시스템 구축 중으로 상반기 안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먹깨비, 위메프오 등은 2% 이하의 저렴한 중개수수료 정책을 갖고 있으며 해당 배달앱에서 김해사랑상품권으로 결제 시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카드 결제수수료가 절감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품권 구입 시 10% 할인도 받고 온라인 사용처가 늘어나는 등 이점이 많다.” 며 “김해사랑상품권을 해당 배달앱에서 많이 사용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낮은 중개수수료와 김해사랑상품권 결제기능을 탑재한 배달앱을 사용하게 되면 소상공인과 소비자의 모두 혜택을 받아 지역화폐 유통 활성화를 통한 경기 부양을 기대할 수 있다”며 “배달앱 홍보와 가맹점 가입 독려 등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과 소비자에게 혜택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광식 기자 bks789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