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광주시교육청,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 운영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28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광주시립미술관 공동 개최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 운영[사진=광주교육청 제공]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 운영[사진=광주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광주시립미술관과 청년작가들의 작품을 학교에서 전시하는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을 오는 528일까지 공동 개최한다. 전시명은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작가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네가 될 지도‘’.

2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해설사와 함께 찾아가는 학교 미술관은 코로나19 미술관 단체 방문이 어려운 광주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립미술관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입주기획팀 장동콜렉티브가 기획을 맡았다. 전시 참여 작가는 강지수·윤상하·하도훈 등 청년예술인지원센터 입주 작가 8명이다.

전시는 선운중(426~30)을 시작으로 동아여중(53~7), 일곡중(510~14), 용두중(517~21), 대광여고(524~28) 순으로 학교별 1주일 동안 진행된다. 장동콜렉티브는 전시기간 중 학생들의 작품 감상 이해를 돕기 위해 작품 설명회를 1회씩 실시할 예정이다.

선운중 윤현숙 교장은 도심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지역의 특성상 아이들이 미술관을 방문하는 것이 쉽지 않다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이 미술작품을 직접 감상하며 큐레이터와 함께 작품으로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돼 정말 기쁘고, 특히 우리 선운중은 학생들이 4·16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며 조성한 공간 따뜻한 바다에 작품을 전시해 그 의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학생들의 일상공간인 학교에서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학생들에게 있어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이번 사업을 계기로 시교육청과 미술관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들을 함께 해 나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