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오늘 날씨] 아침 중부서해 짙은 안개 ‘교통 유의’…황사 유입 미세먼지 ‘나쁨’
상태바
[오늘 날씨] 아침 중부서해 짙은 안개 ‘교통 유의’…황사 유입 미세먼지 ‘나쁨’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4.28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2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수요일인 오늘(2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09시)까지 중부서해안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그 밖의 서해안에도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서해대교와 영종대교, 인천대교 등 서해안에 인접한 도로나 교량에서는 가시거리가 갑자기 짧아질 수 있으니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겠다.

한편, 그제(26일)와 어제(27일)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는 북서풍을 타고 남동진해 오늘 낮부터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내일(29일)과 모레(30일)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0도 내외가 되겠으나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동산지는 5도 내외가 되겠다.오늘 낮 최고기온은 17~25도가 되겠다.

오늘 오후까지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90km/h(25m/s) 내외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주의해야 하겠다.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내일 밤(21~24시)에 충남서해안과 전라서해안에 비가 시작돼 모레 새벽(00~06시)부터 오전(09~12시) 사이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오겠으며 강원북부에는 오후(12~15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한편,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충청권내륙과 강원영서남부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특히, 강원영서남부에는 오늘 오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겠다.내일 오전까지 서해상과 남해서부해상, 제주도해상에는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며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하겠다.

모레까지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대조기)이니 만조 시 해안가와 갯바위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황사가 유입돼 농도가 높아져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