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완주군의회, 제259회 임시회 돌입
상태바
완주군의회, 제259회 임시회 돌입
  • 김봉환 기자
  • 승인 2021.04.2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22건 안건 심의 및 현장 방문 11개소 실시 예정

[KNS뉴스통신=김봉환 기자] 완주군의회(의장 김재천)는 27일부터 내달 4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9회 완주군의회 임시회를 시작했다.

임시회는 의원발의 조례안 11건과 완주군수 제출 조례안 7건, 동의안 2건, 계획안 1건을 심의하고, 오는 30일과 내달 3일에는 2개의 상임위원회 별로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하며, 마지막 날인 내달 4일에 제2차 본회의에서 부의된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5분 자유발언에는 이인숙 의원(봉동·용진)이 다양성 존중을 위한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강화에 대해 발언했으며, 유의식 의원(삼례·이서)은 삼례 후상마을 도시가스 공급의 차질없는 진행을 촉구했다.

또, 정종윤 의원(소양·상관·구이)은 일본정부의 방사능 오염수 방류결정을 규탄하며 철회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어 서남용 의원(고산·비봉·운주·화산·동상·경천)은 가락시장의 독과점적 경매제 폐단 보완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확대를 위한 ‘공영 시장도매인제도’를 도입할 것을 촉구 건의했다.

윤수봉 의원(삼례·이서)는 제2차 본회의에서 이서면 대화교 확장 공사, 지사울 체육공원 축구장 개선공사, 이서 문화의 집 효율적인 운영 필요성 등 이서소재 혁신도시 및 완주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제로 군정질문을 실시하고자 완주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를 신청했다.

개회사에서 김재천 의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에 철저를 기하면서, 코로나19 백신접종계획에 맞춰 백신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김봉환 기자 bong21@empa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