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식 개최
상태바
경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식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4.27 0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식이 26일 구)울릉초등학교 장흥분교장 강당에서 개최됐다. 왼쪽부터 조현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김병수 울릉군수. [사진=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식이 26일 구)울릉초등학교 장흥분교장 강당에서 개최됐다. 왼쪽부터 조현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임종식 경북교육감, 김병수 울릉군수. [사진=경상북도교육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북교육청(임종식 교육감)은 26일 구)울릉초등학교 장흥분교장 강당에서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 개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교식에는 임종식 교육감을 비롯해 조현일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박미경 교육위원회 부위원장, 최병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남진복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김병수 울릉군수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경북교육청 유튜브 맛쿨멋쿨TV(https://youtu.be/TSmmI5Td6CY)로 실시간 생중계했다.

울릉 저동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로 이뤄진 독도사랑국악단의 길놀이를 따라 시작한 개교식은 식전 공연, 축하 영상, 경과보고, NH농협은행의 스마트기기(노트북 100대) 전달식, 독도학교 소개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사진=경상북도교육청
사진=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는 독도의 자연과 역사, 독도의 가치에 대해 배우고 익히며, 독도 수호를 위한 정보 공유와 독도 문제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온라인 학교이다.

한글판과 영문판으로 볼 수 있으며 독도학교 소개, 독도 이야기, 독도교실, 독도놀이터, 독도교육자료실, 사이버 독도체험, 독도학교 게시판 등으로 구성돼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독도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독도 교실은 독도의 지리, 역사, 자연환경 및 인문환경 등의 내용을 배우며, 초급, 중급, 고급 등 수준별로 구성돼 단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했다. 독도 놀이터는 게임을 통해 독도 사랑을 즐겁게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이다.

경상북도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는 학생을 비롯한 일반인도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단계별 콘텐츠를 수료하면 소정의 증명서가 발급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를 계기로 시·공간을 초월해 누구나 독도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앞으로 사이버독도학교가 독도 수호의 소중한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바라며, 또한 오늘 개교식이 열리는 울릉초등학교 장흥분교장 폐교 부지에 경상북도교육청독도교육원을 건립해 독도교육을 더욱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