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함평 월야초, 따로 또 같이 다문화 건강의 날
상태바
함평 월야초, 따로 또 같이 다문화 건강의 날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26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의 날 보도사진[함평군 제공]
건강의 날 보도사진[함평군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월야초등학교(교장 장융기)423() 코로나 19로 위축되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봄철 운동회를 대신한 다문화 건강의 날을 운영하였다. 코로나 발생 이전에는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을 초대하여 북적북적 마을 잔치를 벌였으나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사회적 거리 유지를 위해 규모를 줄여 학생들과 교직원만 참여하는 작은 행사로 운영되었다.

학년별로 운동장, 체육관, 융합교육체험관, 교실 등에서 투호놀이, 윷놀이, 모래주머니 던지기 등 전통놀이와 고학년 학생들이 선호하는 보드게임, 2인 삼각 달리기, 피구, 풋살, 등의 게임을 마당놀이 형식으로 실시하였다.

또한, 다문화 학생 비율이 40%이상인 본교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자율선택과제로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함양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오늘 건강의 날 프로그램으로 세계 여러나라의 놀이와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세계 여러나라의 전통의상 만들기, 다른나라의 전통놀이 체험하기, 음식 만들어 먹기 등을 학년별로 선택하여 참여하였다.

건강의 날
건강의 날

본 행사를 기획한 이애자 교사는 학년별 반티를 맞추어 입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마스크안에서나마 모처럼 환호성을 지르며 즐거워 하는 모습에서 하루 빨리 코로나19로부터 해방되었으면 좋겠다는 간절함이 돋보이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교학생회장인 6학년 이다은 학생도 코로나로 19로 인해 학교의 행사들이 취소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리 학교는 찾아오는 프로그램을 신청하거나 학교안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하다.”며 선생님들께 감사함을 전하였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