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휴넷, 1분기 최대 실적 달성…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
상태바
휴넷, 1분기 최대 실적 달성…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1.04.2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올 확정 매출 414억 확보, 비대면 이러닝으로 교육 패러다임 변화하며 매출 신장세 가속화
사이버연수원, 라이브 강의 솔루션 등 온라인 교육 플랫폼 임대 대폭 증가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1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올해 확정 매출 414억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자 전년 동기 대비 40% 성장한 수치다.

휴넷은 지난해 최대 연 매출을 달성한 데 이어 올해도 폭발적인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휴넷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교육으로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오프라인 교육이 이러닝으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우선 기업들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 도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사이버연수원, 학습관리시스템(LMS, Learning Management System), 라이브 강의 솔루션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병원협회 D사, 기술협회 H사, 보건교육원 B사 등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이러닝을 시작하며 휴넷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도입했다.

또한 전통적인 오프라인 교육 영역들의 온라인 전환이 급물살을 타고 있다. 대표적인 집합교육인 신입사원 입문교육, 승진자 교육 등이 지난해부터 이러닝으로 바뀌기 시작했다. 이러한 분위기가 올해도 이어지며 레저기업 C사, 에너지기업 G사, 렌탈기업 C사 등이 핵심 인재 교육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등 온라인 교육이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하고 있다.

조영탁 대표는 “코로나 2년차를 맞아 지난해부터 이어진 비대면 이러닝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4월 현재 연 매출 500억을 확정했다”면서 “지난해 코로나로 오프라인 교육을 미루었던 기업들도 올해는 빠르게 비대면 교육을 도입하고 있어 이러닝의 성장 속도가 점점 빨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휴넷은 이 같은 성장세를 발판으로 올해 초 휴넷USA와 인공지능교육연구소를 신설했으며, 2023년 상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