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앞두고 모의훈련 실시
상태바
청도군,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앞두고 모의훈련 실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4.21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민체육센터에서 29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이승율 청도군수가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청도 군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합동점검과 모의훈련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청도군]
이승율 청도군수가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청도 군민체육센터에 마련된 예방접종센터에서 합동점검과 모의훈련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청도군]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75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19 백신(화이자백신) 예방접종을 앞두고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마련된 청도 국민체육센터에서 합동점검과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합동점검과 모의훈련은 실제 예방접종 상황을 가정해 접종 준비단계부터 이상 반응 대처 등 접종의 모든 과정을 시연해 발생 가능한 돌발상황을 점검하고 예방접종센터 실무 인력의 접종 단계별 업무 숙지 및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일 모의훈련은 이승율 청도군수가 참관한 가운데 청도군과 청도소방서, 청도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함께 진행했고, 예방접종 대상자의 동선에 따라 센터 방문부터 접수, 접종, 이상 반응 모니터링까지의 모든 과정을 점검해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문제점을 파악해 접종당일 원활하고 안전한 접종이 될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이 진행됐다.

20일 모의훈련은 경상북도 평가단과 관련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최종적으로 접종센터 내·외부를 점검하고, 실제 상황과 동일한 순으로 접수, 예진, 접종, 이상 반응 모니터링, 응급 환자 이송 등 단계별 대응 과정을 훈련·점검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개소를 앞두고 보다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되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가겠다”며 “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백신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성심껏 준비하고, 저도 수시로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백신 접종 봉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오는 29일부터 75세 이상 어르신 5,884명과 노인복지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632명, 총 6,516명을 상대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