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광주 서구, 미얀마에 봄을, 후원의 손길 잇따라..
상태바
광주 서구, 미얀마에 봄을, 후원의 손길 잇따라..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12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5.18정신 구현, 기관·단체별 518,000원씩 릴레이 후원
미얀마 전달식[사진=광주서구 제공]
미얀마 전달식[사진=광주서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에서 일고 있는 미얀마를 향한 봄바람이 심상치 않다. 바로 지금도 군부의 쿠데타에 맞서 민주화 투쟁을 벌이고 있는 미얀마 국민을 돕기 위한 각계각층의 릴레이 후원이 이루어지고 있어서다.

광주 서구와 서구의회(의장 김태영)는 최근 미얀마에 민주화가 하루빨리 찾아오기를 염원하며 미얀마 사진전을 개최하고, 민주화 운동 후원금 모금과 함께 미얀마 군부 규탄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해왔다.

특히, 지난달 10일을 시작으로 서구청 직원 서구의회 서광회 18개 동 자생단체 서구마을네트워크 이락등 미얀마의 봄을 응원하는 서구 시민·기관·단체·직원들의 성금 릴레이 후원이 줄을 이었다.

한편, 지난 8일까지 18개 동 자생단체 회원들이 모두 후원에 참여, 미얀마 민주화를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은 성금이 성황리에 종료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갖고 그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기도 했다.

미얀마를 향한 성금은 지금까지 총 26,334,000원이 모금되어 현지 미얀마 민주화 운동 단체인 ()광주아시아여성네트워크와 ()518기념재단에 각각 전달됐.

후원에 참여한 단체 관계자는 군부 독재에 항거하는 미얀마 국민들의 모습이 광주 시민들의 5.18정신을 다시 일깨우는 것 같다. 우리의 작은 마음들이 고귀한 투쟁에 응원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지지의 메시지를 전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