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09 10:16 (일)
경북도, 대구시·대구은행과 금융상품 연계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경북도, 대구시·대구은행과 금융상품 연계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4.08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북도는 8일 대구은행 본점에서 대구은행, 대구시와 DGB금융상품 연계 관광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경북도와 대구시, 대구은행이 대구·경북 지역관광 및 금융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각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경북도와 대구시는 대구은행과 코로나19 상황속에서 지역의 힐링관광자원을 홍보하고 방문을 유도하고자 대구은행 금융상품 출시를 멘토링 지원했고, 대구은행은 적금상품과 대구·경북 관광 디지털 인증 혜택을 결합해 대구·경북 관광지를 방문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DGB핫플적금을 출시했다.

DGB핫플적금은 대구·경북관광지 핫플 55선을 선정해 가입고객이 관광지를 방문해 IM뱅크앱을 통해 해당 관광지를 방문인증하고 디지털 스탬프를 찍으면 우대금리 이자율을 연 최고 2.4% 적용해준다.

대구와 경북의 관광지 방문인증 1회당 0.15%p 적립되고 각각 5개소 이상 방문하면 최대 1.5%p 적립돼 최고 연 2.4% 우대이자율을 지원받게 된다.

대구·경북핫플 55선은 △반곡지(경산시) △국립백두대간수목원(봉화군) △벌영리메타세콰이어숲길(영덕군) △황리단길, 동궁과 월지(경주시) △직지사, 사명대사공원(김천시) △김광석 다시그리기길, 아양기찻길, 수성못, 강정고령보, 앞산 해넘이전망대(대구시) 등 경북도 36개소, 대구시 19개소이다.

이날 협약식 후 이철우 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 임성훈 대구은행장은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을 현장 방문해 대구은행 IM뱅크 앱 관광핫플 55선 방문 인증 세리머니를 진행, 지역관광과 금융의 상호발전을 다짐하는 ‘대구, 경북 핫플 가보자!’라는 구호를 외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홍보기념품을 전달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경북도와 대구시 그리고 대구은행 민관 협력을 통한 금융상품과 지역관광 상생발전의 좋은 출발점이 될 것이며, 코로나시대에 대구·경북 관광발전과 지역 상권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많은 가입과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