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서울동부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상태바
[오늘 날씨] 고기압 영향 대체로 맑아…서울동부 등 건조특보 ‘화재 유의’
  • 황경진 기자
  • 승인 2021.04.08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8일 오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KNS뉴스통신=황경진 기자] 목요일인 오(8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은 아침까지 흐리겠으며 제주도는 오전까지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내외로 쌀쌀하겠으며 모레(10일)까지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기북부·동부와 강원내륙·산지, 충청내륙, 전북동부, 일부 경북내륙에서 지표 부근의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니 냉해를 입지 않도록 농작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하겠다.

낮 기온은 오늘 경남권과 전남동부는 20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1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으며 내일(9일)과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15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겠으나 내일 강원영동과 경상권동해안에는 동풍이 불면서 15도 이하로 선선하겠다. 또한, 내일은 서쪽지역의 내륙을 중심으로, 모레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내외로 크겠으니 기온 변화로 인한 면역력 저하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하겠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13~21도가 되겠다.

한편, 건조특보가 발표된 서울동부권과 경기도, 충북, 전남동부, 경상권 일부 지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며 그 밖의 지역도 대기가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하겠다.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미세먼지 현황 [자료=에어코리아]

오늘 아침(09시)까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동해안에는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으며 강원산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 오전까지 동해상, 내일 오후부터 모레 오전 사이에 남해상과 제주도해상에서 바람이 30~50km/h(8~14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3.0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하겠다.

에어코리아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광주·전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보인다.

황경진 기자 jng8857@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