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전남교육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기간 운영
상태바
전남교육청,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기간 운영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1.04.0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참사 7주기 현수막 사진[전남교육청 제공]
전남교육청에 내걸린 세월호참사 7주기 현수막 [사진=전남교육청]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오는 412() ~ 23()을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기간으로 지정해 운영키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번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행사도 지난해처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관 및 학교 특성에 맞게 자율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참사 7주기인 16() 당일 추모 묵념 및 추모기간 중 사이버 추모관(전남교육청 홈페이지 배너를 4·16재단에 연계)을 운영한다. , 각 급 학교에서는 교육과정에서 이뤄지는 계기교육으로 추모 분위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1일 학교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추모행사자료, 수업활용자료, 영상자료 등을 자세히 안내함으로써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시간을 통한 인권, 평화, 생명존중의 가치를 교육할 수 있도록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16일 목포신항에서 세월호잊지않기목포지역공동실천회의가 주관해 열리는 세월호 참사 7주기 기억 및 다짐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올해 세월호 참사 7주기 추모행사는 목포와 진도교육지원청 등 각 교육지원청별, 학교별로 자체적으로 진행한다도교육청은 일선학교의 교육과정 속에서 가치교육을 내실 있게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