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Y-STAR와 꿈꾸라’ 비대면 청년공감·소통 행사 개최
상태바
경산시, ‘Y-STAR와 꿈꾸라’ 비대면 청년공감·소통 행사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21.03.2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산시
사진=경산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젊은 도시, 대학의 도시 경산에서 지난 26일 영남대학교 벤처창업관 1층 청춘꿈지락 공간에서 ‘제1회 Y-STAR와 꿈꾸라’ 비대면 청년공감·소통 행사를 개최했다.

경산의 청년문화예술을 꽃피우게 될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지원하고 영남대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약 70여명의 청년들이 참여하는 보이는 라디오 컨셉의 토크쇼로 진행됐다.

지역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년들의 아이디어와 조언을 구하고자 유튜브 채널 “청년참견시점”을 통해 실시간으로 청년들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4월부터 시작하는 덕업일치 원데이클래스(*덕질과 직업이 일치했다는 의미)와 괴짜 문화예술기획자 양성 아카데미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설명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사업」은 경산시가 2019년 경상북도“청년행복 뉴딜프로젝트”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21.75억원을 지원받아 총 46.75억원(도비 21.75, 시비 21.75, 민간자본 3.25)의 사업비로 2023년까지 추진하는 사업으로 청년문화예술 활동 거점공간 구축과 버스킹 공연, 플리마켓 등 지역청년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청년정책사업이다.

한편, 영남대 정문 천마지문에 위치한 갤러리 꿈트리 [움:] 공간에서는 3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잃어버린 2020년의 대학생활”을 주제로 청년작가 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청년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개최한 이번 전시회는 청년작가들이 직접 제작한 그래픽 아트 등 전시홍보물을 지역의 소상공인들에 제공해 어려운 시기를 같이 이겨내기를 바라는 격려의 메시지를 보냈다.

경산시는 지난 2017년 청년희망도시를 선포하고「청년희망 Y-STAR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에서 충분한 문화예술 활동을 접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경산 고유의 청년문화를 조성해 청년들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 조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