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4~5월 어린오징어 어획·유통 근절 특별단속
상태바
영덕군, 4~5월 어린오징어 어획·유통 근절 특별단속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24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군청 전경. [사진=영덕군]
영덕군청 전경. [사진=영덕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덕군이 살오징어 금어기·금지체장 등 위반행위에 대한 특별단속을 4~5월 두 달 간 집중 실시한다.

해상 및 육상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단속은 살오징어 생산량 감소와 어린오징어 시장 유통으로 인한 유통 질서 교란을 방지하기 위해 진행된다.

특히 포획 금지기간에 정치망, 자망 등에서 오징어를 포획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 한다. 이 기간 오징어를 혼획 할 경우 현장에서 즉시 방류해야 한다.

단속은 영덕군을 비롯해 해양수산부 동해어업관리단, 경상북도, 수협, 한국수자원관리공단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며, 어업관리단 소속 어업지도선 무궁화호를 비롯해 영덕누리호와 어업감독공무원이 대거 투입된다.

이와 함께 수산자원 포획·채취 금지기간 및 체장 위반, 어구사용 금지기간·구역 위반, 불법어구 사용 등 어업기초질서 위반 행위 단속도 한다.

최근 개정된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라 어업인이 아닌 자도 수산자원의 번식 및 보호를 위해 특정어종의 포획·채취가 금지돼 어업인과 마찬가지로 일반인도 단속 대상에 해당된다. 영덕군은 이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는 사례가 없도록 적극 지도 및 홍보를 할 계획이다.

남희동 해양수산과장은 “영덕군 관내 불법어업이 근절 될 수 있도록 사전 지도 및 홍보를 할 예정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뤄진 불법어업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히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