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김지현 가수,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13인 대상 "특별상부문"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
상태바
김지현 가수,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13인 대상 "특별상부문"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1.03.1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현 위원장은 현재 김종환 매니저로 가수 보다는 영원한 전설의 매니저로 남고 싶다.
사진=김지현 가수,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13인 대상 "특별상부문"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
사진=김지현 가수,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13인 대상 "특별상부문"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대한가수방송연예노동조합 김지현 위원장을 특별상부문 "방송연예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번만을 부른 "녹두" 김지현 가수는 현재 대한가수노동조합 5대 6대 7대 현재까지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가수 김지현 위원장이 맡고 있는 대한가수노동조합은 1999년 노동부로부터 노동조합 설립을 인가 받아, 복수 노조가 생기기전까지 유일한 정부 승인을 받은 노조다.

1대 김광진. 2대 박일서. 3대 정훈희. 4대 박일준 이후 사회적 변화에 맞추어 방송 연예를 추가하여 "대한가수방송연예노동조합"으로 5대 6대 7대 현재까지 "녹두" 김지현 위원장이 이끌어 가고 있다.

김 위원장은 소속사나 독자적으로 가수 활동을 하면서 현실적 어려움과 자신의 위상을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너무 안타까워 가수들에게 복지 연금 등 희망과 안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여러 사항들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일부 공중파 및 종편 등 거대 소속사의 자의적 종속관계에서 독점적 지위를 이용하는 편견에는 가수의 권익 향상을 위해서는 조합이 적극 대응해 나아가고 있다.

노래는 잘 하지만 힘없는 가수들은 설 무대가 없다. 공중파도 나오는 가수들만 나오는데, 실력있는 가수, 대중들이 사랑 받을수 있는 가수들도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가수들이 전혀 수입이 없어 생계유지가 곤란해 힘들어 하는 가수들과 원로 선배님들의 복지 문제에 대해서 안정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중에 있다.

사진=대한가수노동조합 김지현 위원장이 직무실에서 엄무를 보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가수노동조합 김지현 위원장이 직무실에서 엄무를 보고 있는 모습

영원한 전설의 매니저 "녹두" 김지현 위원장은  지난날 나이트클럽 연예부장으로 전국을 석권 했으며, 모래시계 드라마처럼 삶을 영위하였다. 당시는 흔치 않게 여성으로 전쟁터 같은 삶의 현장을 가수와 더불어 피부로 느꼈으며, 현재와 미래 조합원들이 나아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때는 요즘처럼 축제나 행사가 많지 않아 대부분의 가수들의 주 수입원은 밤무대 였다. 대한가수방송연예노동조합 5대 6대 7대 현 위원장 김지현은 예명이 녹두이다.

김 위원장은 매니저일을 20대 시작하여 어느새 30년 넘게 여러 가수의 메니저로 공연, 콘서트 등 가요계 모든 분야로 영역을 확대하여 노래만 하는 과거 가수에서 이제는 영역을 확대하는 엔터테인먼트 메니저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김지현 위원장은 매니저를 하면서 노조에 발을 디딘 이유가 명예를 중시하면서 실력이 부족한 사람들이 "너나 할 것 없이" 가수 한다고 하면서 돈으로 거래하며 음반내고 음악 채널에 나오는데, 제대로 노래를 하는 사람들이 가수의 길로 들어 설수 있도록 새로운 관례를 만들어갈 것이다.

사진=한번만을 부른 가수 녹두 김지현 중년의 품격 "가수 보다는 영원한 전설의 매니저로 남고 싶다"
사진=한번만을 부른 가수 녹두 김지현 중년의 품격 "가수 보다는 영원한 전설의 매니저로 남고 싶다"

한번만을 부른 가수 녹두 김지현은 중년의 나이에도 귀염성이 가미된.“한번만 만나주세요” ,한번만 만나주세요 ,이 밤이 다가기 전에 ,내게로 돌아와요,, 경쾌하고 신나는 라틴음악으로 풀어낸 성인가요로서 쉬운 멜로디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자 매력인 곡이다.

그는 가수 보다는 영원한 전설의 매니저로 남고 싶다. 자신의 소신을 피력했다.

한편, 제3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전 부분에서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공적이 있는 개인, 단체, 학회 등을 대상으로 심사 기준을 엄선하여 각 부문별 수상자를 확정하고, "4월 6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서울 영등포구 국회대로76길 33) 오후 3시에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대한민국 13인 대상은 대한민국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수상자를 선정하여 KNS뉴스통신, 장애인문화신문이 주최하고 (재)국제언론인클럽, (사)서울경제인연합, KNS일간경제가 주관하여 본상을 수여한다.

​▶본행사 미디어 주관: 국제언론인클럽. 한국SNS기자연합회, KNS뉴스통신, 아트코리아방송. 연합경제TV. 복지TV 호남방송. 장애인문화신문TV. 폴리스TV. 4차산업방송, KNS.TV

​​▶본행사 후원: 한국공공정책학회, 한국사회공헌협회, 한국소비자권익연대, 세계대학생평화봉사사절단, 사색의향기, (재)기부천사클럽, (사)미래해양수산포럼, 세계e스포츠서포터즈, 국제e스포츠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거래소

송호현 기자 songhohyeon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