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강화군, 연이은 확진자 발생 코로나19 최대 위기
상태바
강화군, 연이은 확진자 발생 코로나19 최대 위기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1.03.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천호 군수 “확진자 동선공개는.. 추가 감염 차단 목적, 비방말고 포용해야”
대유행 우려.. 가족과 자신을 지키는 방역수칙 준수 호소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해 지역사회 확산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위기 극복을 위한 대군민 호소에 나섰다.

유 군수는 “그동안 우리 군의 감염확산 차단을 위한 강력한 대응에도 계속되는 확진자 소식으로 걱정을 드려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강화군은 관내에서 지난 주말에만 코로나19 확진자 12명이 발생했다. 이에 군은 확진자의 동선과 접촉자를 분류하고 검사 범위 등을 넓혀, 지난 주말에만 2천2백여 명에 대해 검체검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 확산을 막는 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유 군수는 “지금의 상황은 지역 내 유행이 우려될 만큼 위중한 상황이다”며 “지역사회 감염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불필요한 외출, 만남과 모임을 자제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를 당부했다.

확진자의 동선공개는 중대본 지침에 따라 해당 공간 내 모든 접촉자가 파악된 경우에는 비공개가 원칙이지만, 접촉자 신원이 파악되지 않은 장소는 최대한 공개해 추가 감염을 차단하고 군민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확진자는 읍‧면 단위 이하의 거주지 주소 등 비공개로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확진자와 그 가족, 방문장소 또한 코로나19의 피해자이므로 서로 이해하고 포용해 달라고 말했다. 확진자 동선 내 시설들은 철저하게 방역하는 만큼 운영 재개 시 이전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유천호 군수는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으신 경우에는 반드시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먼저 방문해 검사를 받아 달라”고 재차 호소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