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도서관,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7년 연속 선정
상태바
청송도서관, 문화나누리 공모사업 7년 연속 선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21.03.0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송교육지원청
사진=청송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경상북도교육청 청송도서관은 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가 주최하는 2021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에 7년 연속 선정돼 문화공연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우수 동아리 운영을 지원받는다.

문화나누리 사업은 문화 소외 지역에 문화적 지원을 제공해 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문화나누리 문화공연은 뮤지컬 ‘돼지삼형제’, ‘책방 속 마법 우체국’으로 2개 공연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은 오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청송사과나무지역아동센터를 찾아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과 연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인 ‘요리 보고 조리 보는 그림책’수업을 지원해 책읽기의 즐거움을 오감으로 느끼고 독서와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한다.

또 2014년 평생교육강좌 동화구연 자격증반 수강생들이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청송도서관의 대표 학습동아리 ‘북아띠’를 우수동아리로 선정, 지원한다.

회원들은 청송 관내 유아 및 복지 기관에서 동화구연, 치매예방 프로그램 봉사 등 재능기부 활동을 펼치며 지역민들에게 독서 흥미를 부여하고 따뜻한 이웃의 온기를 전한다.

양인범 청송도서관장은 “문화나누리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단절됐던 소통의 문을 열어 지역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