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독립운동기념관, 제102주년 삼일절 기념 무료 체험행사 개최
상태바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제102주년 삼일절 기념 무료 체험행사 개최
  • 박강용 기자
  • 승인 2021.02.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전경
경북독립운동기념관 전경

[KNS뉴스통신=박강용 기자] 경북독립운동기념관(관장 정진영)은 오는 3월 1일 제102주년 삼일절을 기념하기 위해 전시관을 개관하고 다양한 체험행사 및 체험교구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날은 정기 휴관일(월요일)임에도 제102주년 삼일절을 맞아 도민들이 선열들의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배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특별히 전시관을 개관한다. 또한, ‘3D 입체 퍼즐 만들기’, ‘포토존 기념촬영’, ‘사격체험’등 방문객들을 위해 각종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3D 입체퍼즐 만들기는 ‘태극기 만들기’, ‘신흥무관학교와 나’각 100세트를 준비하여 총 200명의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포토존 기념촬영은 독립군 복장을 착용한 후 ‘한인애국단 선언서’에 자신의 이름을 쓰고 독립군처럼 목에 건 후 목총을 들고 촬영을 한다. 사격체험은 7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다.

이 밖에도 체험 행사를 마친 관람객에게는‘태극기 바람개비’를 제공하고 삼일절 체험 행사와 관련된 사진을 개인SNS에 게시한 관람객에게는 추가로 체험교구 기념품을 증정하여 비대면 체험활동으로도 연계할 예정이다.

정진영 경북독립운동기념관 관장은 “이번 행사는 비상경영 선포 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맞이하는 첫 보훈선양 행사로 ‘다시 뛰는 기념관’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며, 독립운동가들의 고귀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삼일절 기념 체험행사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료행사이며, 자세한 정보는 경상북도독립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용 기자 pgy312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